오사카를 수놓은 재일동포 청소년의

올해로 제5회를 맞은 전일본 청소년꿈발표제전이 8월18일 오후 2시 오사카 아위나호텔에서 열렸다 이 대회는 나의꿈국제재단(이사장 손창현)이 주최하고 재일본한글학교협의회(회장 이훈우) 와 관서한글학교협의회(회장 이은숙)가 주관을 하였다.

신일 재일본한글학교협의회 부회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 대회에서 손창현 이사장은 격려사를 통해, 첫째, 꿈에 대한 열정, 둘째, 그 꿈을 이룰 수 있다는 확신 그리고 셋째, 꿈을 이루는 과정 동안 용기를 가지고 살아야 한다는 등 꿈에 대한 3가지 기억할 점을 참가자 학생과  교사그리고 부모들에게 강조하였다.

작곡가, 스포츠심리사, 외교관, 과학자, 뮤지칼 배우 등 청소년들의 입장에서 본 순수한 꿈과 장래의 희망들을 발표하는 시간이 이어졌으며  모든 발표자들의 발표 후 심사 시간 동안 오사카 금강학원 학생들의 칼춤 공연 찬조가 있었다.

일화 5만엔의 상금이 포함된 이 대회의 영예의 1등은 일본인 아버지와 한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일찍 1살 때 결손 가정이 되어 버린 가운데 희망을 잃지 않고 오히려 자신의 어릴 적 아픔이 어려운환경에 처한 사람들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된 동기가 되었으며, 플룻 연주가로 성공하여 그 재능과 연주로 주위의 어려운  사람들을 도울 수 있기를 바란다고 큰 감동의 뜻을 발표한 아즈미 리리카 (마리스토 국제학교 고교1학년) 학생이 차지하였다.  리리카의 발표는 많은 청중의 눈시울을 적시었고 오히려 더 밝은 16 세 재일동포 여학생의 모습을 자랑스럽게 한 순간이었다.

이어 2등에는 오사카 금강학원 고등학교 3학년 사맹채미양은 태권도에 매력을 느껴 지금까지 수년간 태권도를 배워왔고 태권도 시범을 보이며 다른 학생들에게 힘찬 삶을 보여주겠다고 전했고 한국의 용인대학에 진학하게 되었눈데, 계속 선수 생활을 하고 싶다고 하였다. 이날 발표에서 도복을 입고 나와 직접 시범도 청중에게 보여주었다.

3등에는동경도립타치카와국제중등교육학교 2학년 이은빈양의 과학외교관의 꿈과 오사카 금강학원 중학교 2학년 나가에 아야코양의 한국어 능력시험에 도전이라는 꿈이 선정되었다.  이외에 장려상을 수상한 학생들은 다음과 같다.  토가 레이사, 옥정원, 조현민, 김민주, 정건우 김진영, 정진우, 김채민, 김지우 그리고 신선우 등이다.

이 대회 1-3등 수상자는 나의꿈국제재단의 장학생 프로그램 지원을 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고, 장학금 수상과 함께 초청이 될 경우 여행비 전액을 재단에서 후원하며 11월에 미국 로스엔젤레스에서 열리는 나의꿈갈라(My Dream Gala)에 참석을 하게 된다.

나의꿈국제재단이 시행하는 청소년꿈발표제전은 현재 아시아 11개국을 비롯하여 유럽, 중남미 등 41개 국가에서 시행되고 있으며 한국인 2세들의 꿈을 정립하며 격려하는 하나의 관문이 되었고, 나의꿈국제재단은 이 대회 수상자를 통하여 그들의 꿈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대학장학금 등 여러 방면의 장학사업을 해오고 있다.  재단은 현재 한국과 아시아 그리고 독일, 브라질, 일본, 뉴질랜드 등에 걸쳐 지부들과 재단 장학생 전세계 리더쉽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다.

http://www.dongponews.net/news/articleView.html?idxno=34831

 

 


 

행사일시 : 8월 18일 금요일 오후 2시

장소 : Hotel Awina Osaka / ホテルアウィーナ大阪

순(무순)

 

   

 

1 이은빈 관동 (동경도립타치카와국제중등교육학교) 나의 미래 지도
2 김지우 관동 (동경한국학교) 검색어 1위
3 김진영 관동 (동경한국학교) 큰 사람이 되자
4 옥정원 관동 (동경한국학교) 나의 슬럼프
5 신선우 관동 (동경한국학교) 꿈, 그러나 중요한 숙제
6 김민주 관동 (동경한국학교) 지식과 즐거움을 함께 주는 프로그램 사회자
7 조현민 관서 (오사카온누리한글학교) 외교관
8 아즈미 리리카 관서 (マリスト국제학교) 희망과 사랑을 안겨주는 플롯 연주가
9 정건우 관서 (武庫庄小學校) 나의 꿈은 과학자
10 정진우 관서 (武庫庄小學校) 미래의 건축사, 정진우
11 김채민 관서 (금강학원고등학교) 밀당
12 사맹채미 관서 (금강학원고등학교) 태권 마이웨이
13 아야코 관서 (금강학원중학교) 나의 꿈을 담은 이야기
14 토가 레이사 관서(금강학원중학교) 나의 꿈, 희망과 노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