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42개 국가에서 시행되며 우리 청소년들의 순수하고 창의적인 꿈들을 캐내어 장학금으로 후원을 하는 청소년들의 꿈의 제전이 그간 독일, 프랑스, 영국에서만 행해지다가 이제 유럽 전체를 대상으로 대륙별 대회가 열리게 된다.

나의꿈국제재단이 주최를 하고 유럽한글학교협의회(회장 이정순)가 주관을 하는 이번 대회는 첫 대회임에도 불구하고 11개국 18명의 본선 참가자들이 꿈의 향연을 벌이게 되었다.

장소는 네덜란드의 암스텔담이며 뜻깊은 헤이그 이준열사기념관에서 대회가 열린다.  참가국은 네덜란드, 독일, 벨기에, 스위스, 영국, 오스트리아, 이탈리아, 프랑스, 덴마크, 슬로바키아, 우크라이나 등 유럽 각 국에서 본선 참가자들이 모인다.  이 행사에 참여하는 본선 참가자는 호텔과 항공료 보조를 받게 되며 아래와 같은 특전을 받게된다.

 

<청소년꿈발표제전 수상자 특전>

특전 (1): 1,2,3등까지의 수상자는 나의꿈국제재단의 글로벌 장학생 선발에 지원 자격을 줌 (장학생 매년 세계 전체에서 15-25명 선발)

특전 (2): 1등 수상자는 매년 미국에서 열리는 나의꿈갤라(My Dream Gala)에 초청될 수 있는 자격을 심사하며 초청이 될 경우 재단이 여행비(항공료와 호텔)를 일체 후원 함 (매년 세계 전체에서5-10명 선발)


<대회
상금>

♦ 1등 1명: 500 유로

♦ 2등 1명: 300 유로

♦ 3등 3명: 각 150 유로

♦ 장려상 13명: 각 50 유로